2008. 11. 30. 12:58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가 가장많이 범하는 실수들

첫째: 무조건 많이 하면 근육과 근력이 만들어진다.


(답: 트레이닝 운동을 많이하게 되면 근육과 근력이 만들어지는 것 이 아니라 오히려 근육의 상실과 오버트레이닝으로 인한 수면장애 의욕상실을 가져오고, 더나아가서 부상을 가져올수 있는 더더 욱 않좋은 결과를 가져오게됨. 특히 이 오버트레이닝은 초보자들이 처음운동을 할때 근육을 빨리만들고 싶어하는 과도한 의욕으로부터 일어난다 할 수 있겠다.


트레이닝운동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적 당하다 싶을때 그만하는 것이다.



둘째: 이 운동 저운동 아무것이나 막 번갈아 가면서 한다


(답: 대부분 초보자들은 헬스클럽에 가면, 이 기구 저 기구 조금하 다 금방 다른 것하고 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이렇게 되면, 각 근육 부위에 자극을 주어서 근육을 키운다기 보다는 이 근육 저근육을 다이어트 하느 것 밖에 되지 않는다.


단 한가지 근육부위라도, 그 근육에만 자극을 주는데는, 최소한 5세트 이상은 해야 자극을 줄 수가 있다.



셋째: 초보자들은 대부분 자세를 무시하고, 무겁게드는 것에 신경 쓴다.


(답: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들은 처음부터 무거운 무게를 하면 무조건 근육이 더 많이 만들어지는 줄 아는데, 결코 그렇지 않다.


예를 들어 5kg으로 자세를 무시한채 몸 움직이는 대로 덤벨을 들 어 올려 20개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완벽한 제세를 잡고 하면, 겨 우 4개나 5개 박에 하지 못한다.

그 20개라는 횟수는 순수 팔의 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몸의 반동과 기타 다른 근육의 도움 으로 만들어진 20개인 것이다.

오히려 2kg로 10회하는 것이 더더 욱 근육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넷째: 근육도 회복이 필요하다는 것을 무시한다


(답: 대부분 트레이닝 초보자들은 1주일 내내 같은부위 같은 운동 을 쉼없이 하는 것을 많이본다.


이 것역시, 무조건 많이하면 좋다 는 것과 비슷한 결과인데, 결국 이것은 근육의 엄청난 손실과, 아 무 효과없는 운동이 되고 만다.

근육이라는 것은 예를 들어 가슴운 동을 했을 겨우, 최소한 가슴근육(대흉근)이 회복하는 데에는, 최소한 1~2일이상이 있어야 근육이 회복을 하게 되고 성장을 가져올 수 있 는 것이다.


다섯째: 근육운동을 하고나서, 아무 것도 먹지 않거나, 그냥 평소 에 식사하던 대로 먹고나서 근육이 자라지 않는다고 불평 한다.


(답: 근육은 운동:40% 영향:60%라 할 정도로 영향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영양섭취가 부실하면, 이역시 운동을 하나마나인 것이다.

특히 고단백 고탄수화물류로 섭취 해야 하는 점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여섯째: 준비운동을 무시한채 곧바로 본 운동에 들어간다.


(답: 이것은 초보자들이 범하는 실수 가운데에서 가장 위험한 것 으로, 크나큰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자동차도 엔진을 키자마자 갑자기 워밍엄 없이 갑자기 빠른 속도로 가면, 당장은 몰라도 나중 에 이 것들이 싸여 엔진에 이상이 오듯 사람의 몸도, 지금 당장은 몰라도, 나중에는 온 몸에서 고통을 호소하게 된다.

최소 준비운동 은 20분에서 30분은 해주어야 부상을 방지할 수 가 있다.




다른 모든 운동과 마찬가로 웨이트 트레이닝 도 역시 충분한 이론과 많은 경험을 통해 실수를 반복한 후에야 잘못을 알게된다.그러나, 이러한 실수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운동을 하면 나중에 더 좋은 효과를 주지 않을 까? 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봄니다

정말 운동 잘못시작하면 처음에는 근육도 생기고해서 기분이 좋지만 나중에 역효과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