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기초 & 필드
클래스 정의
클래스를 사용자 정의 데이터(user ....?) 이라고도 합니다.
다시 말해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은 하나의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것고 같다는 것입니다.
클래스는 C#언어에서 참조 타입에 해당됩니다.
클래스는 다음 구문과 같이 클래스 명 앞에 'class' 리고 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합니다.
class 클래스 명 {
// 멤버 추가
}
C++ 언어에서와 달리 C# 언어에서는 클래스 정의 뒤에 세미콜론(;)을 붙일 필요가 없다.
또... 심심하다고 붙여서도 안된다. 그럼 에러 발생!!!!
또한 클래스 선언부와 구현부를 분리하지도 않습니다.
C#언어에서는 헤더 파일이 필요없으며, 인라인으로 같은 파일 안에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 > 인라인 스케이트 생각난다.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멤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생성자
- 소멸자
- 상수
- 필드
- 메서드
- 속성
- 인덱서
- 연산자
필드 field
C# 언어에서는 필드(=field)는 클래스의 특성(attribute)을 구현합니다.
즉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저장된 상태(state) 즉,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서 ... Fiel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는 변수를 정의하는 것과 같은 구문을 갖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데이터 타입 필드명; // 필드 member
}
변수에 초기값을 지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들 필드 멤버에 초기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데이터타입 필드명 = 초기값;
}
초기값이 설정된 필드 멤버에 const 를 붙여 상수 멤버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const 데이터 타입 필드명 = 초기값;
}
메서드를 공부할 차레인데......
C# 언어에서 메서드(method)는 클래스의 행위(Behavior)를 구현합니다.
class 클래스명 {
반환타입 메서드명(인수리스트) {
// 메서드 구현 코드..... }
}
<<출처>> 데브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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