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7. 15:26

클래스 기초 & 필드

클래스 정의
클래스를 사용자 정의 데이터(user ....?) 이라고도 합니다.
다시 말해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은 하나의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것고  같다는 것입니다.
클래스는 C#언어에서 참조 타입에 해당됩니다.
클래스는 다음 구문과 같이 클래스 명 앞에 'class' 리고 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합니다.

class 클래스 명 {
    // 멤버 추가
}

C++ 언어에서와 달리 C# 언어에서는 클래스 정의 뒤에 세미콜론(;)을 붙일 필요가 없다.
또... 심심하다고 붙여서도 안된다. 그럼 에러 발생!!!!
또한 클래스 선언부와 구현부를 분리하지도 않습니다.
C#언어에서는 헤더 파일이 필요없으며, 인라인으로 같은 파일 안에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 > 인라인 스케이트 생각난다.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멤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생성자
  • 소멸자
  • 상수
  • 필드
  • 메서드
  • 속성
  • 인덱서
  • 연산자

 필드 field
C# 언어에서는 필드(=field)는 클래스의 특성(attribute)을 구현합니다.
즉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저장된 상태(state)  즉,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서 ... Fiel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는 변수를 정의하는 것과 같은 구문을 갖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데이터 타입 필드명;      // 필드 member
}

변수에 초기값을 지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들 필드 멤버에 초기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데이터타입 필드명 = 초기값;
}

초기값이 설정된 필드 멤버에 const 를 붙여 상수 멤버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class 클래스명  {
    const 데이터 타입 필드명 = 초기값;
}

메서드를 공부할 차레인데......
C# 언어에서 메서드(method)는 클래스의 행위(Behavior)를 구현합니다.

class 클래스명 {
    반환타입 메서드명(인수리스트) {
        // 메서드 구현 코드..... }
}


<<출처>> 데브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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