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9. 13:58

몸을 보호하는 최고의 과일


우리 몸에 가장 이로운 작용을 많이 하는 과일은?

바로 석류다.



암에서 고혈압까지. 이 과일이 예방하는 질병의 수는 놀라울 정도로 많다.

질긴 가죽같은 껍질에 가득 담긴 이 과일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의학적인 용도로 사용된 유서 깊은 과일이다.

지금까지 보고된 석류 관련 연구 결과 90건을 분석한 결과, 석류에는 다량의 항산화 물질, 강한 항암 효과를 제공하는 화학물질인 anticarcinogenic 성분,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anti-inflammatory) 성분, 심지어 항균 성분까지 갖추고 있다.

강력한 질병 예방 물질 '주머니'인 석류는 지금까지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암 예방: 실험실 연구 결과, 석류 추출물은 전립선 암과 유방암 세포를 죽이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 고혈압 완화: 역시 연구 결과, 석류 주스를 마시면 고혈압 환자들의 최고 혈압 수치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혈당 수치 완화: 동물 실험 결과, 석류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안정화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석류는 게다가 맛도 있고 껍질만 벗기면 먹기도 무척 쉬운 편이다. 이제 건강을 생각한다면 석류를 떠올리자.

출처: A Tart Treat to Protect Against . . . Every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