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부터 5세대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램 언어의 정의 - 컴퓨터와 의사소통 하기 위한 표기법.
*1940년대 폰노이만 방식등장
-cpu가 처리해야 할 명령들을 일련의 명령 코드로 작석
-프로그램 개념 시작
-어셈블리어탄생(symbol사용)
=>기계종속적,저급수준의 추상화,읽고 쓰기 어려움
-고급수준의 추상화 요구 : 고급 언어의 등장
=>프로그램 간략,이행 용이 ,이식성 증가, 배정,반복,선택개념
1세대 언언: 기계어
-폰노이만의 내장 방식에 의해 출련,
-컴퓨터가 이해 할수 있는 유일한 언어.
-숫자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기종에 따라 기계어가 다르다 즉, 호환성이 없음
2세대 언어 : 어셈블리 언어
-기계어와 1:1로 대응하는 기호 언어
-무자를 사용하므로 기계어에 비해 쉽다
-기종간의 호환성 면에서 기계어보다는 융통성이 있음
-기계의 존적
3세대 언어 :고급언어-fortran, algol, cobol, lisp, snobol, basic, pascal, ada, c
-자연어와 가까운 단어와 문장으로구성된 언어.
-번역 기법 :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기계 독집적.
*논리형 언어
-기호 논리학에 근거,
-계산의 실행 순서를 기술하는 대신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를 선언
-반복이나 선택 개념 불필요
*객체지향 언어
-객체에 기반을 둔 언어 : 객체란 상태를 의미하는 기억장소와 상태를 변경할수 있는 연산의 집합
-객체의 클래스로 그룹화
-클래스 선언 : c나 pascal에서 구조형 자료를 선언하는 방법으로 선언
-클래스 읜 인스턴트 : 선언된 객체의 한 실 예
-객체 지향으로 방법을 처음 소개 한 언어.slmua67
*함수형 언어 - 함수의 결합으로기능을 수행하는 언어 ( lisp)
-수학적 함수를 가능한 폭넓게 모방하여 명령형 언어의 문제해결 방식 탈피 목적
-복잡한 함수를 작성하는 기초가 되는 원시 함수와 연산, 데이터표현을 위한 구조 제공
-변수의 운영과 값의 배정으로 인하여 효율성 증가, 실행의 효율성 저하.
4세대 언어 : 초고급 언어 (문제 해결형 언어, 비절차 언어, 사용중심언어, 자연어)
-4GL(fourth generation language)
-영어나 그밖의 우리가 일상 사용하는 자연어와 거의 같은 대화 형식으로 표현된다.
-사용자가 원하는 일을 컴퓨터가 해낼 수만 있으면 된다는 개념으로변화
-절차 위주의 언언처럼 긴 프로그램 작성 않해도 된다는 이점 제공.
*보고서 작성기-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전부 인용, 일부만 써서 양식 보고서를 출력(폴다운메뉴방식)
*질의어 - 정보를 복구하는데 쉽게 쓸수 있도록 개발된 언어.
*응용생성기 - 문제를 서술, 응용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프로그래머의 도구
5세대 언어 : 자연어 :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컴퓨터 언어.
-영어나 일어 또는 한국어와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일을 처리하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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